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으로부터 100억대 횡령 피해를 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친형 박 모 씨의 행방을 놓고 다양한 주장이 나오고 있다.

지난 29일 박수홍은 자신의 SNS에서 "전 소속사는 형과 형수의 명의로 운영됐다. 그렇게 30년의 세월을 보낸 어느 날, 제 노력으로 일궈온 많은 것들이 제 것이 아닌 것을 알게 됐다. 이에 큰 충격을 받고 바로잡기 위해 대화를 시도했지만 현재까지 오랜 기간 동안 답변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면서 형과의 마지막 대화를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박수홍이 남긴 글에 따르면 친형 가족과 연락이 잘 닿고 있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한 누리꾼은 박수홍의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에서 "미주 교포들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수홍 씨 형과 형수가 어디 사는지 찾아냈다. 캘리포니아다. 제가 사는 엘에이 카운티는 아니지만 가깝고 한인들이 엘에이 다음으로 많이 사는 곳"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해당 누리꾼은 "이 사람들이 횡령한 수홍 씨의 노력을 수홍 씨에게 돌려줄 방법을 빨리 찾으시면 좋겠다"며 "일부러 해외로 빼돌리고 은닉한 것은 아닌지. 이로 인해 빼앗긴 재산을 돌려받기 더 어려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고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해당 글의 진위는 확인되지 않았다. 연예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박수홍 친형 가족은 수년 전부터 박수홍에 연락을 끊고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수홍은 기존의 소속사 관계를 정리하고 자신의 반려묘 이름을 딴 1인 소속사를 설립하고 연예계 활동을 하고 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